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새 보안등이 밝히는 호압사의 밤... 호압사 보안등 교체 및 추가 설치 완료 상세보기 - 제목,배포일,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새 보안등이 밝히는 호압사의 밤... 호압사 보안등 교체 및 추가 설치 완료
배포일 2025-04-24
담당부서 도로과
조회수 9
연락처 02-2627-1834

금천구, 새 보안등이 밝히는 호압사의 밤... 호압사 보안등 교체 및 추가 설치 완료

 

 - 호압사 바라밀 무대 앞 보안등 발광 다이오드(LED)로 교체 및 신설

 - 가공선 정비해 안전성과 심미적 효과 높여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호압사 바라밀 무대 앞의 노후화된 보안등을 교체했다고 밝혔다. 

 

 구는 호압사 전망쉼터 및 야외무대 주변의 야간 보행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노후 보안등을 발광 다이오드(LED)로 교체하는 사업을 마쳤다.

 

 기존 보안등은 설치된 지 20년이 넘어 몇몇 보안등에 불이 잘 들어오지 않는 문제점이 있었다. 구는 전통 사찰인 호압사에 어울리는 분위기의 디자인을 적용한 보안등을 새로 달았다. 8본이 교체되고, 2본이 신설됐다.

 

 또한 보안등과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의 가공선을 정비해 지중화 작업도 마쳤다. 노후 보안등의 개량과 선로 지중화는 4월에 완료돼 현재는 새 보안등이 야외무대 주변의 보행로를 비추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새로 설치한 조명시설로 주민들이 호압사에서 안전하게 통행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빛이 필요한 곳에 적기에 조명을 설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호압사는 금천구 호암산 자락에 있는 사찰로, 절을 찾거나 산을 오르는 등산객들이 쉬어가거나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인근에 문화공연장 ‘바라밀 무대’가 조성돼 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도로과(02-2627-183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