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1. 우리금천
  2. 금천소식
  3. 보도자료
“우리 아이 지키기”… 금천구 유관기관과 함께 힘 모아 상세보기 - 제목,배포일,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파일 정보 제공
제목 “우리 아이 지키기”… 금천구 유관기관과 함께 힘 모아
배포일 2025-11-26
담당부서 아동청소년과
조회수 16
연락처 02-2627-2846

“우리 아이 지키기”… 금천구 유관기관과 함께 힘 모아  

 

  - 금천경찰서, 서울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등과 합동 홍보 실시

  - “유관기관과 협력해 어린이가 안전한 금천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지역 아동들을 지키기 위해 민간과 함께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우선 아동학대 예방주간(19~25일)을 기념해 지난 25일 구는 기업 ‘롯데알미늄’, 서울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캠페인을 진행했다. ‘당신의 관심이 아이의 내일을 바꿉니다’라는 주제로, 지역사회 전체가 아동보호의 주체라는 인식을 확산시키는데 기여하는 자리였다.

 

 아동학대 예방의 날인 지난 19일에는 서울금천경찰서, 서울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아동학대 예방 및 인식개선 거리 홍보’를 진행했다.

 

 학부모 유동 인구가 많은 금나래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학대 인식개선 설문, 신고·상담 방법 및 의심 징후 안내와 함께 긍정 양육 실천 홍보물을 배부하며 아동학대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이에 대한 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주요 캠페인 내용은 ▲아동학대 유형 및 신고 방법 관련 설문 ▲아동학대 의심 징후 안내 ▲부모와 자녀가 함께 행복해지는 ‘긍정양육’ 등이었다.

 

 지난 18일에는 시흥초등학교 앞에서 어린이들과 보호자들에게 약취‧유인 예방 안전 수칙을 배포했다. 구청 관계자를 비롯해 금천경찰서 관계자, 자율방재단 및 안전보안관 등이 나섰다.

 

 어린이가 지켜야 할 안전 수칙으로 ▲낯선 사람이 주는 음식이나 선물 받지 않기 ▲외출 시 반드시 보호자에게 목적지 알리기 ▲등하교 시 사람 많은 큰길로 다니기 ▲위험 상황에서 큰소리로 도움 요청하기 등을 안내했다.

 

 보호자가 챙겨야 할 안전 수칙으로는 ▲112 신고 요령 알려주기 ▲보호자와 정한 안전한 길로만 다니도록 하기 ▲귀가시간 및 위치 미리 공유하기 ▲위치추적 기능 사용하기 ▲보호받을 수 있는 장소를 미리 알려주기 등을 꼽았다.

 

 또한 구는 캠페인과 함께 학교 근처 안전 폐쇄회로(CC) TV 점검 등 전체적인 어린이 안전 점검도 실시했다. 구는 앞으로도 자율방재단 주도로 매달 각 동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유괴 예방 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어린이가 안전한 금천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금천구 아동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아동청소년과(02-2627-2846)나 주민안전과(02-2627-293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