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세계 손 씻기의 날 맞아 어린이집 올바른 손 씻기 교육으로 감염병 예방 상세보기 - 제목,배포일,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세계 손 씻기의 날 맞아 어린이집 올바른 손 씻기 교육으로 감염병 예방
배포일 2024-10-08
담당부서 보건정책과
조회수 113
연락처 02-2627-2717

금천구, 세계 손 씻기의 날 맞아 어린이집 올바른 손 씻기 교육으로 감염병 예방

 

 - 10월 15일 세계 손 씻기의 날 맞아 감염병 예방 및 손 씻기 교육 진행

 - 10월 10일부터 15일까지 관내 어린이집에서 200여 명 아동 대상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오는 10월 10일부터 15일까지 제17회 ‘세계 손 씻기의 날’을 맞아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교육과 손 씻기 체험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0월 15일은 국제연합(UN)이 지정한 세계 손 씻기의 날로, 구는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손 씻기의 중요성을 알리고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관내 어린이집 중 8개소를 선정해 아동 200여 명을 대상으로 오전반과 오후반으로 나눠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감염병 예방 교육은 먼저 어린이집에서 만 3세 이상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게 아동 교육자료와 동요, 만화 영화 등을 활용해 이론 교육으로 진행된다.

  

 손 씻기 체험 활동에서는 형광 로션과 형광 손전등을 이용해 아동들이 잘 씻기지 않는 손 부위를 직접 보고, 올바른 손 씻기 6단계를 따라 하며 생활 속에서 손 씻기를 실천하고 습관화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손만 잘 씻어도 코로나19를 비롯한 많은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다”라며, “올바른 손 씻기 교육과 홍보를 통해 구민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길러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8월에도 노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손 씻기 교육을 진행하는 등 감염에 취약한 관내 시설과 구민을 꾸준히 관리하며 집단감염에 대비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보건정책과(☎02-2627-271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