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민원

민원편람

주정차위반 의견진술 상세 - 접수번호, 제목, 성명, 주소, 이메일, 전화번호, 차량번호, 스티커 번호, 단속조, 단속장소, 읜견진술, 증빙자료 정보 제공
사무명 어디서나민원처리제[★외국어 서비스 제공]
관련부서 처리부서 경유기관 협의기관
민원여권과 민원의 종류에 따라 다름 민원의 종류에 따라 다름
처리절차 민원인이 가까운 행정기관(구,읍면동)을 방문,전화 또는 온라인(www.gov.kr)으로 민원 신청 → 접수기간에서 전산입력 → 처리기관에서 처리한 민원서류를 교부기간으로 전송 → 민원인은 본인이 지정한 행정기관(접수기관이 아닌 타기관도 가능함)에서 처리된 민원서류 수령
처리기간 민원의 종류에 따라 다름
심사기준 ○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팩스·인터넷 등 정보통신망(「전자정부법」 제2조제10호에 따른 정보통신망을 말한다) 또는 우편 등을 이용하여 접수·처리·교부할 수 있는 민원의 종류 ○ 민원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고자 전자정부포털(정부24, gov.kr)에 행정안전부장관이 별도로 구축한 업무처리 시스템(이하 "어디서나 시스템"이라 한다)을 말함 ○ 신청자격 : 누구나 신청 가능
수수료 민원의 종류에 따라 다름
신청방법
  • 방문
  • 팩스, 인터넷 등 정보통신망 관련법령
  • 우편 관련법령
  • 구술 또는 전화 관련법령
처리요청 및 유의사항 ○ 신청방법 등은 각 민원의 종류에 따라 다름(문의사항 있을 시 전화요망)
○ 인터넷55종, 전화13종, 방문131종 : 2023.7.28기준
관련법규 ○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제11조
○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0조
○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운영지침[행정안전부예규 제193호, 2021. 12. 23., 일부개정]
구비서류 1. 방문자 신분증
- 대리신청시 위임자의 신분증 사본 및 어디서나 민원발급 위임장(위임자의 도장 날인) 제출
신청서식
문의부서 민원여권과 전화번호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민원여권과
  • 전화번호 02-2627-1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