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간판 이제 제대로 알고 달자!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간판 이제 제대로 알고 달자!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816
연락처 02-2627-1085
 

간판 이제 제대로 알고 달자!

- 금천구, 오는 16일부터 광고물 사전 경유제 실시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오는 16일부터 각종 영업 인?허가 민원신청시 건설행정과 광고물팀을 경유하는 광고물 사전 경유제를 실시한다.


  그동안 영업주들의 광고물 인?허가 인식 부족과 간판을 이용한 지나친 홍보마케팅으로 불법광고물이 난립하여 광고물 정비명령 시 많은 민원 야기와 정비에 따른 구민 부담 증가 등의 많은 사회적 손실이 발생하였다.


  특히 총 관내 옥외광고물 43,767개 중 불법광고물이 25,909개로 59.2% 차지하는 등 허가나 신고 없이 옥외광고물의 임의 설치나 도시미관 저해, 안전 위험요인이 존재했다.


  사전경유제는 업종의 인?허가 신청시 사전에 건설행정과 광고물팀을 경유하여 옥외광고물 허가(신고) 절차와 표시방법, 수량 등에 대한 안내를 받은 후 영업 인?허가 절차를 밟게 되는 것으로 옥외광고물 설치 예정인 업소만 해당한다.


  또 제1종?제2종 근린생활시설, 위락시설이 300㎡이상인 건물의 건물주는 사용신청시 광고물팀을 경유하여 관련법규에 대한 안내를 받아 절차를 진행한다.


  구는 광고물 사전경유제를 통해 사후관리에서 사전예방으로 광고물 정비의 패러다임을 바꿔 불법광고물에 대한 구의 행정처분이나 주민의 개인적 부담 등 사회적 손실을 방지하고 도시미관 개선에 획기적인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조치로 불법광고물의 난립을 미리 예방할 수 있음을 물론, 금천구의 아름다운 도시미관 및 도시경관 수준 향상의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궁금한 사항은 금천구 건설행정과(☎2627-1585~6)으로 연락하여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2.02.01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