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2011년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완료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2011년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완료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939
연락처 02-2627-1085
 

금천구, 2011년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완료

- 어린이 보호구역 안전한 통학로 확보와 교통사고 예방에 최우선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어린이들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어린이에게 안전한 통학로를 조성하고자 실시한 2011년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을 완료했다.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은 2003년부터 행정안전부, 서울특별시, 서울지방경찰청과 합동으로 시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현재 관내 어린이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는 18개 초등학교와 21개 유치원, 어린이집 등 총 39개소의 어린이보호구역에 대해 개선사업을 진행중이다.


  금년에는 동산?세나 유치원과 가산, 샛별, 양문, 한울 아트스쿨 어린이집 총 6개소의 어린이보호구역에 대해 상반기 주민의견 청취를  현장조사와 하반기 시설공사를 통해 개선사업을 완료하였다.


  이번 사업으로 안전한 통학로를 조성하기 위해 보도, 보행자 방호울타리, 과속방지턱 등 보행자 중심의 안전시설물을 설치하는 한편 노면표시, 어린이보호구역 표지판 등 운전자의 시인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통안전시설물을 설치하는 공사를 실시했다.


  또 전문 설계기관을 통한 기본 및 실시설계로 어린이집, 학부모 등의 의견을 수렴하여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로가 조성될 수 있도록 개선사업을 진행하였다.


  내년에는 독산본동, 옥계, 시흥4동, 금주, 새길 어린이집 5개소에 대하여 어린이보호구역을 지정할 예정이며 지정된 어린이보호구역에 대해 학부모회 등을 통해 시설물 개선에 대한 의견 수렴과 정기 점검을 실시하는 등 앞으로 시설물 유지관리에 철저히 하고 불편이 없도록 개선하여 나아갈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교통행정과(☎2627-1726)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1.12.17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