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반짝반짝 빛나는 여성들만의 세상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반짝반짝 빛나는 여성들만의 세상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780
연락처 02-2627-1085
 

반짝반짝 빛나는 여성들만의 세상

- 서울시 최초로 여성들만의 작품전시 공간 탄생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구청 평생학습관 내 홍보공간 일부를 활용하여 여성들이 만든 작품을 전시하는『반짝반짝 빛나는 여우(女友)공간』을 서울시 최초로 운영한다.


 『반짝반짝 빛나는 여우(女友)공간』은 여성들의 섬세한 손으로 만들어 내는 창의적인 작품들을 상시 전시하여 자랑할 수 있는 공간으로 여성들의 잠재능력 개발과 아울러 자기표현의 기회를 제공, 폐자원 재활용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하였다.


  이제까지 여성들의 솜씨 개발을 위한 다양한 교육들이 이뤄졌으나 교육을 통해 이루어낸 작품들을 전시하거나 판매하는 장소가 부족하여 지속적인 활동과 동기부여가 이뤄지지 않았다.


  물론 서울시여성가족재단에서 5개의 소형마차에 여성소품을 판매하고 있고 금천구의 경우에도 여성주간 전시행사로 추진하고 있으나 상설전시 공간은 전무한 실정이었다.


  그러나 상설로 운영되는『반짝반짝 빛나는 여우(女友) 공간』은 여성들의 작품전시는 물론 저렴한 가격으로 여성들의 창작품 판매 그리고 공간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폐자원을 재활용하여 작품을 만들어 보는 체험의 기회도 제공하게 된다.


  여우(女友) 공간은 창작품을 만드는 여성 동아리나 단체 등에게 월 단위로 사전 신청을 받아 무료로 대여하며 공간을 대여 받은 동아리, 단체에서는 일정기간 동안 자율적인 작품의 전시, 판매를 통한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활용 이웃돕기에 참여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지역의 많은 여성 동아리 단체들이 여우(女友)공간을 활용해 여성들의 자기표현과 아울러 창업에 대한 훈련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여성보육과(☏2627-1435)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1.08.12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