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온정의 손길, 더위도 못 막아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온정의 손길, 더위도 못 막아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758
연락처 02-2627-1085
 

온정의 손길, 더위도 못 막아

- 금천구 내 자원봉사자들 참여 줄이어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집중호후로 발생한 지역 내 침수피해 가구를 돕기 위한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복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3일부터 일주일 간 관내 기업인 롯데정보통신(주), 한국훼스토(주)는 침수로 삶의 터전을 잃은 홀몸어르신 및 저소득 30여가구의 장판과 벽지를 교체하는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지난 6일에는 각 동별 30명씩, 총 300여명의 청소년 자원봉사자가 주말도 잊은 채 적재된 비닐 및 폐목 등의 쓰레기를 정리하여 깨끗하고 안전한 길거리를 만들기 위해 대대적인 길거리 대청소를 실시했다.


  한편 이재민들이 임시로 생활하고 있는 시흥초등학교와 금산초등학교 내 임시대피소에는 60개의 자원봉사 단체가 순번을 정하여 지난 27일부터 음식조리부터 배식활동까지 직접 무료급식 지원활동을 벌이고 있다.

  구 관계자는 “기업의 사회공헌과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으로 침수피해로 인한 고통이 조금이나마 덜어지길 바라며 앞으로도 수해복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자치행정과(☎2627-1064)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1.08.12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