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희망으로 시작하는 행복한 문화세상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희망으로 시작하는 행복한 문화세상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886
연락처 02-2627-1085
 

희망으로 시작하는 행복한 문화세상

- 금천구, 『문화바우처 사업』 실시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싶지만 경제적 여건으로 인해 문화생활로부터 소외된 저소득층에게 문화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는 ‘문화바우처 사업’을 적극 홍보하기 위해 나섰다.


  ‘문화바우처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지방자치단체가 저소득층에게 공연, 전시, 영화, 도서 등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의 관람료 및 CD, 도서 구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이며 1가구당 연간 5만원 한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문화카드를 수령 후 수혜자가 원하는 공연, 영화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문화바우처 홈페이지(http://www.cvoucher.kr)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계기로 저소득층이 문화적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문화체육과(☎2627-1447)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1.07.25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