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새롭게 태어나는 독산동 우시장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새롭게 태어나는 독산동 우시장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1651
연락처 02-2627-1085
 

새롭게 태어나는 독산동 우시장

- 우시장일대 제 1종 지구단위계획에 대한 개발 계획 수립?추진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우시장(구 협진식품)인 독산동 1007-19번지 일대 15,805,5㎡ 제1종 지구단위계획(독산2특별계획구역)에 대한 개발 계획을 수립?추진한다.


  우시장 일대는 도축시설을 갖춘 도매시장으로서 수십년동안 서울, 경기 일대에 육류를 공급함으로써 지역 경제발전의 큰 버팀목이였다.


  하지만 시흥대로 말미사거리에 존치하고 있는 이 지역은 도심 부적격 시설인 정육 도매시장 및 소규모 정육점포, 불규칙한 간판이 즐비하여 보행환경을 저해한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되었다.


  이에 구는 지역 도시 미관개선을 통해 이미지를 제고하고 공개공간 및 기반시설 등을 확보하기 위해 기존에 수립되어 있는 지구단위계획(독산2특별계획구역)을 실현가능하도록 변경하고 건축물이 신축할 수 있도록 세부개발계획 수립을 추진한다.


  이번 계획(안)은 관계부서 협의 및 열람공고를 실시하였고, 교통영향분석 및 개선 대책 수립과 병행하여 이번달 중으로 서울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심의를 통해 결정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세부개발계획(안)이 확정되면 고층부는 오피스텔 및 아파트를 지어 주변 디지털단지의 기능을 보완하고 저층부는 상가가 배치된 주상복합건물이 들어서 인근지역에 산재되어 우시장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 상인들이 현대화된 시설에 입점할 수 있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도시계획과(☎2627-2062)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1.07.05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