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주민들 건강 챙기기 나서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주민들 건강 챙기기 나서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733
연락처 02-2627-1085
 

금천구, 주민들 건강 챙기기 나서

-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 실시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 보건소는 지역주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기 위해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개설한다.


  이를 위해 우선 관내 만 30세부터 64세 주민을 대상으로 연말까지 ‘대사증후군관리사업’을 실시한다.


  대사증후군이란 만성적인 대사 장애로 인하여 내당능 장애(당뇨의 전 단계, 공복 혈당이 100mg/dL보다 높은 상태), 고혈압, 고지혈증, 비만, 심혈관계 죽상동맥 경화증 등 여러 가지 질환이 한꺼번에 나타는 것을 말한다.


  검진 희망자는 금천구 보건소 대사증후군 검진센터(☎2627-2738)로 연락하여 검진을 원하는 날짜를 예약한 후 검사 당일 복부둘레, 혈압, 중성지방(TG), 고밀도지단백 콜레스테롤, 공복혈당 등을 검사한다.


  검사를 받는 주민은 검사 전날 저녁9시부터 혈압약 및 물을 제외한 어떤 음식도 섭취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아울러 올바른 영양정보를 제공하고 천연재료를 이용한 조리시연 체험 교육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도모하기 위해 ‘참살이 저열량 요리 교실’을 개최한다.


  오는 30일 2시부터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열리는 이번 강의는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비만관리 식생활 ▲흔히 먹는 간식의 칼로리 등을 주제로 진행되며 천연재료를 이용한 조리법도 시연한다.


  관내 주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가능하며 참석자 전원에게는 저열량 조리 레시피 책자를 제공한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통해 구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 이를 통해 건강도시 금천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건강증진과(☎2627-2674)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1.06.21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