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토론으로 틀을 깨고, 논술로 날개달자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토론으로 틀을 깨고, 논술로 날개달자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772
연락처 02-2627-1085
 

토론으로 틀을 깨고, 논술로 날개달자

- 『제1회 금나래 토론논술대회』 지난 26일 개최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지난 26일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관내 고등학생들의 민주적인 의사소통 능력과 논리력, 사고력을 기르기 위하여 ‘제1회 금나래 토론논술대회’ 본선을 개최했다.


  CEDA(Cross Examination Debate Association, 교차조사식 토론)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본선은 예선을 통과한 金's(동일여고), 문일의 얼굴들(문일고), 백만불의 사나이(문일고), 재휴와 아이들(독산고) 등 총 4개 모둠이 “청소년 보호법 개정안 중 인터넷 셧다운제(일명 신데렐라법)는 필요한가?”라는 주제에 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CEDA토론이란 미국 대학간 아카데미식 토론대회에서 널리 사용되는 방식으로 주어진 논제에 대해 찬성과 반대 어느 쪽에 서더라도 타당한 논리를 전개할 수 있어야 하는 토론 방식이다.


  이번 대회에서 우승팀은 동일여자고등학교의 金's, 준우승팀은 문일고등학교의 ‘문일의 얼굴들’이 각각 차지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이번 대회를 통하여 여러 학생들과 생각을 나누고 의사소통하는 법을 배웠으며 한 가지 주제에 대하여 넓은 안목과 깊은 식견을 가질 수 있는 기회였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1일에는 이번 대회 논술부문 지필고사가 총 80여명이 참가하여 인문계와 자연계로 나눠 실시되었다.


  구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관내 학생들의 학습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교육도시 금천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교육담당관(☎2627-28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1.06.03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