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사고는 한순간, 예방은 필수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사고는 한순간, 예방은 필수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783
연락처 02-2627-1085
 

사고는 한순간, 예방은 필수

- 『가스공급시설 특별점검』오는 30일부터 5일간 실시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여름철이 다가옴에 따라 가스 사고로부터 주민생활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여름철 대비 ‘가스공급시설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오는 30일부터 6월 3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점검은 구청, 소방서, 한국가스안전공사가 합동으로 LPG 충전소, LPG 판매소, CNG 충전소, 고압가스 판매소 등 가스공급시설 36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점검은 가스시설의 정상작동 여부, 유지관리상태, 안전관리규정 준수여부 등을 중점 점검하게 된다.


  구는 점검결과 부적합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조치 후 개선이 완료 될 때까지 특별관리할 방침이며 법적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행정처분을 실시한다.



  지난 한 해동안 국내에서 가스사고로 인한 사망자는 10명, 부상자는 196명에 달하는 등 많은 피해가 발생한 만큼 구는 이번 점검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가스사고의 경우 작은 부주의가 큰사고로 이어지므로 가스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이 생활화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환경과(☎2627-1533)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1.05.30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