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남문시장, 문화의 옷 입고 재도약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남문시장, 문화의 옷 입고 재도약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885
연락처 02-2627-1085
 

남문시장, 문화의 옷 입고 재도약


- 금천구 남문시장이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한 문전성시 사업 추진 시장으로 선정

- 이 프로젝트는 최대 5억의 국비와 지방비가 투입돼 남문시장의 활성화 발전에 기여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남문시장이 문화체윤관광부가 공모한 ‘문화를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시범사업(문전성시)’의 2011년 사업 추진 시장으로 선정되어 ‘문전성시 프로젝트 발대식’을 지난달 29일 남문시장에서 개최했다.


  ‘문전성시 프로젝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 2008년부터 수원 못골시장과 강릉 주문진시장을 시작으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문화의 숨결을 불어넣어 재래시장을 활성화하려는 사업이다.


  올해는 전국 20개 시장이 경합을 벌였으며 이 중 서울시에서는 ‘남문시장‘이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문전성시 사업 시장으로 선정되어 시장상인들과 지역주민, 그리고 지역의 문화전문가가 함께 문화콘테츠, 공공미술 등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시장의 특성을 살린 문화마케팅 사업을 통해 남문시장을 지역명소로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행사는 남문시장의 문전성시 사업 시작을 알리기 위해 다채로운 축하잔지를 벌여 시장상인들과 지역주민들로부터 커다란 호응을 얻었다.


  구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남문시장이 주변 대형마트와 SSM에 맞서 침체된 전통시장을 발전시키는 모델이 되는 것은 물론 지역의 문화거점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문화체육과(☎2627-1446)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1.05.12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