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30분의 휴식으로 주민과 사랑 나눔”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30분의 휴식으로 주민과 사랑 나눔”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736
연락처 02-2627-1085
 

금천구, “30분의 휴식으로 주민과 사랑 나눔”

- 오는 26일 구청 대강당서 금청구청 직원 사랑나눔 헌혈 실시 -


  금천구청(구청장 차성수) 공무원들이 헌혈을 통한 주민과의 사랑나눔에 앞장선다.


  금천구는 공직자 나눔과 봉사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구청 12층 대강당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금천구 사랑나눔 헌혈운동』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만성적인 혈액 부족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을 위해 혈액부족 사태를 미연에 방지하고 안전한 혈액 공급에 조금이라도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당일 헌혈행사에는 공무원, 시설관리공단 직원 및 공익근무요원 등이 참여할 예정이며 현재까지 자발적으로 헌혈의사를 밝힌 직원만 200여명에 이른다.


  아울러 헌혈 후 헌혈증 모집행사도 병행 실시하여 필요한 주민이나 기관에 전달하여 사랑과 배려가 가득한 행사로 만들 계획이다.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 서부혈액원측에 따르면 1인당 320ml에서 400ml의 헌혈은 건강상 아무런 지장이 없으며, 오히려 헌혈을 하면 혈액생성 기능이 활발해져 대뇌혈류가 촉진되어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또 헌혈자는 혈액형 검사, B·C형 간염을 비롯하여 간기능(ALT·AST), 매독, 콜레스테롤 검사까지 무료로 받아 볼 수 있어 각종 질병의 조기발견과 예방에 기여한다고 전한다.


  한편 구는 작년 4월에도 구청 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사랑나눔 헌혈」과 헌혈증 기부행사도 실시하였다.


  이태형 행정지원과장은 “우리구는 안전한 혈액 공급에 기여하고자 매년 직원 헌혈행사를 실시해왔다”며 “요즘 전국적으로 혈액보유량이 급감하는 상황에서 더 많은 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헌혈행사를 적극 지원하여 사랑나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금천구청 행정지원과(☎2627-1022)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1.05.02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