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아름다운 거리, 걷고 싶은 금천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아름다운 거리, 걷고 싶은 금천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688
연락처 02-2627-1085
 

아름다운 거리, 걷고 싶은 금천

-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 조성사업』위한 주민 동의서 징구 실시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불법 광고물이 난립한 무질서한 거리를 쾌적하고 아름다운 거리로 조성하기 위해 지난 1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조성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사업지역은 금천구 종합청사 입구 시흥대로 ‘T'자형 약 700m 구간으로 이 지역내 개선대상 133개 업체에 대해서는 간판디자인 개선 및 LED 조명교체 등을 할 계획이다.


  업소당 한 개의 간판을 설치할 수 있으며 설치비용의 최대 90%(최대 300만원이내)까지 구에서 지원하고 나머지는 점포주가 부담하게 된다. 단, 기본 규격보다 크게 설치할 경우 추가비용은 점포주가 전액부담해야 한다.


  이번 사업과 관련하여 구는 사업지역내 주민들의 자율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지난 3월 사업지역내 주민들로 이루어진 ‘간판개선 주민위원회’를 구성하고 두차례 회의를 거쳐 지난 5일 한국옥외광고협회 금천구지회와 사업추진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협회 소속 디자인센터를 통해 사업지역내 각 점포를 방문하여 개선될 간판디자인에 대한 점포주 의견을 청취한 후 ‘사업추진 동의서‘를 징구하고 있다.


  구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사업지역내 각 건물주와 점포주들의 동의가 필수적인만큼 동의서를 징구하기 위해 점포 방문시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라며 “활력있고 쾌적한 금천거리 조성을 통해 구민 우선 사람중심의 금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건설행정과(☎2627-1582)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1.05.02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