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하도급 부조리 뿌리 뽑는다”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하도급 부조리 뿌리 뽑는다”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691
연락처 02-2627-1085
 

금천구,“하도급 부조리 뿌리 뽑는다”

-『하도급 부조리 근절 종합대책』수립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관급공사의 부실화를 예방하고 하도급 부조리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하도급 부조리 근절 종합대책』을 수립했다고 20일 밝혔다.


  기존에는 하도급계약과 관련하여 원도급자가 우월적 지위를 이용하여 하도급자가에게 불리한 이중계약, 특약 등을 강요하거나 일부 어음지급 및 대금지급 지연 등의 부조리 발생소지가 다분했으나 하도급 관련 부조리를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 미비해 많은 문제점을 노출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구는 ‘하도급 부조리 근절 종합대책’을 수립하여 관련 부서별로 책임분야를 지정?운영하고 하도급 직불제, 하도급 표준 계약서 사용 등을 주요 정책과제로 선정하여 2012년까지 ‘주요 정책과제 이행률’ 95%이상을 달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구청 내에 관급 공사의 하도급 부조리 행위 및 임금 체불관련 민원 등을 처리하는 ‘하도급 부조리 신고센터’를 설치하여 하도급 계약 관련 위법사항이나 불공정행위가 발견될 경우 해당업체는 사법기관에 고발 및 행정처분, 향후 입찰참가 제한 등의 강력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부조리 행위 발견한 사람은 구홈페이지(http://www.geumcheon.go.kr)나 다산콜센터(☎120), 금천구청 감사담당관(☎2627-2470), 팩스(☎2627-2271) 다양한 방법으로 신고할 수 있다


  차성수 금천구청장은 “올해를 하도급 부조리 제로화의 원년으로 삼아 하도급 업체를 보호하고 투명한 하도급 거래질서 확립 및 모든 부조리 관행을 근절하여 구민에게 신뢰받는 금천구를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감사담당관(☎2627-117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1.05.02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