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하수관거 종합정비공사 실시”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하수관거 종합정비공사 실시”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733
연락처 02-2627-1085
 

금천구,“하수관거 종합정비공사 실시”

- 『가산디지털3단지 하수관거 종합정비공사』이달부터 실시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효율적인 하수처리를 위해 가산디지털 3단지내 노후한 하수관거에 대해 지난해에 이어 이달부터 2차년도 종합정비공사를 시행한다.


  이번 공사는 서울시 하수관거 종합정비계획에 따라 최근 IT 지식산업센터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가산디지털3단지 내의 노후하거나 불량한 하수관거를 종합적으로 정비하여 수해를 예방하고 지하수, 하천유입수, 무허가 배출수 등과 같은 불명수를 저감하기 위해시행한다.


  공사의 품질을 확보하고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면책임감리용역으로 시행하는 이번 공사는 시예산 250억원을 투입하여 작년부터 장기계속공사로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시행하는 2차 공사는 30억원을 투입하여 하수관 및 하수암거 약 1km를 신설?개량할 방침이다.


  아울러 지난 3월 준공된 가산1,2 빗물펌프장 증설공사와 더불어 강우시 하수관거 배수용량을 대폭 확대하는 이번 사업은 여름철 집중호우시에도 침수피해를 예방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구에서는 여름철 수해예방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비상연락망과 수해예방시스템을 점검하고 있으며 관내 184km의 하수관거에 대하여 CCTV 로봇카메라를 활용하여 조사한 후 이를 바탕으로 중장기 정비계획을 수립하고 지속적인 정비공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치수방재과(☎2627-1842)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1.05.02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