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주민 안전은 구가 책임집니다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주민 안전은 구가 책임집니다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645
연락처 02-2627-1085
 

주민 안전은 구가 책임집니다

- 『건축물분야 특정관리대상시설 상반기 안점점검』내달 17일까지 실시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각종 재난사고 발생을 예방하고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특정관리대상시설에 대한 상반기 안전점검을 내달 17일까지 실시한다.


  특정관리대상시설은 구조 및 상태 등에 위험요소가 있거나 그 규모와 이용인구면 등에서 재난 예방을 위하여 계속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시설이다.


  점검대상은 특정관리대상시설로 지정되어 있는 노후건축물, 대형건축공사장, 다중이용시설 등 총 124개소로 건축과장을 비롯한 구청공무원과 건축사, 기술사 등 외부전문가가 합동으로 점검을 실시한다.


  경미한 사항은 즉시 정비토록 조치하고 장기간 보수를 필요로 하는 사항은 응급조치 및 보수?보강 방법을 제시하여 향후 건축분야에서 재난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방침이다.


  아울러 이번 점검은 건축분야 여름철 안전관리대책과 병행하여 실시할 계획이다.


  구관계자는 “이번 점검을 통해 특정관리대상시설로 인한 사고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여 구민우선 사람중심의 금천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건축과과(☎2627-1645)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1.05.02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