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클린 스쿨, 클린 금천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클린 스쿨, 클린 금천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836
연락처 02-2627-1085
 

클린 스쿨, 클린 금천

- 『불법유동광고물 정비 사업』이달부터 실시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깨끗한 학교거리 조성을 위해 관내 학교주변에 부착된 불법유동광고물(현수막, 벽보, 전단지 등)에 대한 정비를 이달부터 실시한다.


  시흥동 지역 20개 학교는 첫째,셋째 월요일, 독산동 지역 15개 학교는 둘째,넷째 월요일로 각 동별 월 2회씩 실시하며 수거된 불법유동광고물에 대해서는 과태료를 부과하고 상습적인 게첨 또는 ‘청소년보호법‘위반 전단지에 대해서는 고발 조치할 예정이다.


  아울러 구는 ‘불법광고물 없는 깨끗한 도시 만들기’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관내에 재학중인 중고등학생이 지역내 불법광고물을 수거하여 제출하는 경우 ‘봉사활동확인서’를 발급하는 ‘학생봉사활동 인정제’를 운영할 계획이다. 단, 청소년 유해광고물은 활동실적으로 인정하지 않?다.


  구관계자는 ‘학교 주변에 늘어나는 불법유동광고물이 미관을 해칠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정서에도 악영향을 끼치므로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으며 학생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소속원으로서 공동체 의식함양과 사회적 책임감을 학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금천구청 건설행정과(☎ 2627-1585)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1.04.18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