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24시간 감시시스템 작동중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24시간 감시시스템 작동중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843
연락처 2627-1085
 

금천구," 24시간 감시시스템 작동중“

- 행정에 대한 상시모니터링 강화 및 자율적 내부통제 시스템 구축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전국 최고 수준의 청렴도 달성을 위하여 IT기반의 행정업무에 대한 상시모니터링을 강화한다.

  기존의 행정업무에 대한 사후적발 위주의 소극적인 서면감사가 아닌 위법?부당한 행정업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하여 IT기술을 적극 활용한다.


  이에 따라 구는 지방재정시스템에서 20여종의 상시모니터링 대상자료를 추출하여 자료의 위법· 부당한 집행사례 여부를 검토하여 조치하는 등 6개 부서를 대상으로 시범운영한 후 하반기에 전 부서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법인카드 사용내역에 대하여 실시간 모니터링 함으로써 공휴일, 심야시간대, 관외사용 등의 법인카드 사용내역에 대하여 업무관련성 여부를 점검하여 무분별한 법인카드 사용을 예방하여 예산집행의 투명성을 높여갈 계획이다.


  아울러 자율적 내부통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하여 부서 및 개인별 청렴활동 실적에 따라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매년 평가를 통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청렴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한다.


  주요 평가 항목은 ▲고객만족 친절행정▲행동강령준수▲청렴활동▲청렴업무추진▲친절·청렴교육이다.


  한편 공직자의 청렴문화 확산과 구민 섬김 실천을 위해 매주 월요일 금천구청역 광장에 모여 청결환경 조성을 위한 청소 봉사를 하며 청렴한 세상 만들기 운동을 전개하고 시민불편 살핌과 아울러 매월 구에서 발행하는 구 소식지 등을 출근길 구민에게 직접 배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IT기반 행정업무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청렴마일리지 제도를 통한 직원들의 자발적 청렴활동을 유도함으로써 공직비리를 근원적으로 차단하여 구의 청렴도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감사담당관(☎2627-117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1.03.21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