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주민들의 안전은 우리가 지켜요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주민들의 안전은 우리가 지켜요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847
연락처 2627-1085
 

금천구,“주민들의 안전은 우리가 지켜요 ”

- 저소득층 재난취약가구 대상 전기분야 무료 안전점검,이달부터 실시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이달부터 경제적 자활 능력이 부족한 저소득층 재난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전기분야 무료 안전점검 및 단독경보형 화재 감지기 설치 서비스를 실시한다.


  점검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세대 중 노후한 전기 시설의 개선이 시급한 세대로 선정된 234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또한 대상가구중 화재에 취약한 110가구를 선정하여 단독형 화재감지기도 병행하여 설치한다.


  구는 전기누전 여부, 차단기?개폐기 손상 여부, 옥내배선 상태, 전기기구 안전 여부 등을 중점점검하고 노후한 전기 시설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교체 또는 보수한다.


  또한 안전사고와 관련된 지적 사항에 대해서는 개?보수 실시 및 유해?위험한 환경으로부터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보호 등 안전에 만전을 기 할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계절별 전기 사용 요령 및 절전요령 등 전기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전기 절약을 위해 고효율 조명 등 또는 절전형 콘센트 등도 설치할 계획이다.


  구는 지난해의 경우 210가구에 대해 1047만원의 지원을 통해 점검 및 교체, 보수를 실시했으며 올해는 234가구에 대해 1380만원을 지원한다.


  구 관계자는 “장기간 전기 설비를 교체하지 못했거나 점검이 제때 이뤄지지 못한 저소득 가구들을 누전으로 인한 사고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사업인 만큼 앞으로 무료점검을 확대 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치수방재과(☎2627-1872)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1.03.11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