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주택 재건축 정비예정구역 후보지 선정 착수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주택 재건축 정비예정구역 후보지 선정 착수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975
연락처 2627-1085
 

주택 재건축 정비예정구역 후보지 선정 착수

- 『정비예정구역 후보지 선정』위한 주민의겸수렴 실시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서울시의 『2020 도시?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재건축분야)』 수립 계획에 따라 주택 재건축 정비예정구역 후보지 선정을 위한 주민의견수렴을 오는 14일부터 25일까지 실시한다.


  대상 지역은 관내 14개 지역으로서 2006년 주민요청 등에 의해 서울시에 재건축기본계획수립을 요청한 49개 지역 중 건물노후도 등 정비구역 지정요건이 충족된 지역에 한한다.


  구는 개별 토지 등 소유자를 대상으로 주민의견수렴을 위한 안내문 및 의견서 양식을 발송할 예정이다.


  토지 등 소유자는 해당 지역을 정비예정구역 지정에 대한 찬성여부를 본인의 의견서에 작성한 후 우편발송하거나 가까운 동사무소?구청(주택과)에 제출하면 된다. 단, 우편 도착분은 3월 25일 소인까지만 유효하다.


  주민의견수렴 결과 토지 등 소유자 중 50% 이상이 의견서를 제출하고 제출된 의견 중 50% 이상이 재건축기본계획수립(정비예정구역지정)에 찬성하면 정비예정구역 후보지로 선정된다.


  이후 해당 지역에 대한 정비사업 제반 여건 검토, 주민공람, 시의회 의견청취,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금년 9월경 최종 고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정비 예정구역 후보지 선정에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면서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주택과(☎2627-1612)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1.03.11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