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먹을거리 걱정 이젠 끝~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먹을거리 걱정 이젠 끝~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919
연락처 2627-1085
 

금천구,“먹을거리 걱정 이젠 끝~”

- 야간식품접객업소 위생 지도?점검 연중 실시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2011년 야간식품접객업소 위생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위생관리계획은 선위생지도?후점검으로 영업주의 부담감을 덜어주기 위해 자율 지도?점검 활성화에 역점을 두며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하여 민?관 합동 점검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지도?점검결과에 대하여 구민모니터링을 실시함으로써 행정신뢰도를 높이고자 한다.


  주요 지도?점검의 대상은 조리장, 조리용구, 식자재 보관 등의 영업장내 위생관리 상태와 종사자 개인위생, 유통기한경과제품 사용여부, 남은 음식 재사용 여부 등이다.


  또한 청소년 유해행위, 퇴폐?변태 영업 등 불법영업행위, 무허가(신고) 또는 영업정지중인 업소의 영업행위, 업소의 비상구 미설치 및 물건 적치 등 소방안전 시설 비치 여부 등을 점검한다.


  법령위반으로 적발된 업소에 대하여는 영업정지, 과태료 등 행정처분이 내려진다.

  아울러 무표시 제품, 유통기한 경과제품 등을 조리목적으로 보관하고 있다 적발되는 경우에는 현장에서 압류(폐기)조치도 함께 할 예정이다.


  구는 지도?점검예정지역을 매월초 구홈페이지 및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하여 사전예고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보건위생과(☎2627-2637)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1.03.11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