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아직도 납부고지서로 세금내나요?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아직도 납부고지서로 세금내나요?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853
연락처 2627-1085
 

금천구, “아직도 납부고지서로 세금내나요?”

- 금천구 지방세 납부, 3월부터 납세고지서 없어도 가능 -


  이제부터 지방세 납부시 납부고지서가 필요 없어진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구민들의 편의를 위해 3월부터 지방세 납부시 고지서 없이도 현금카드(통장)나 신용카드로 납부 가능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전까지는 지방세를 납부하기 위하여 납세고지서를 들고 은행에 방문한 경우 공과금 전용수납기나 은행 창구를 통해서만 납부 가능했지만 이제부터는 고지서 없이도 통장, 현금카드,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다.


  아울러 타인의 세금을 납부할 때 은행창구를 이용하거나 인터넷(ETAX)시스템에서 납세번호(29자리)를 입력하는 등 번거로운 절차를 거쳐야만 했지만 이제는 ‘간편납부번호’를 이용하여 빠르고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ETAX)에서만 가능했던 신용카드를 이용한 지방세 납부서비스를 확대하여 은행 CD/ATM에서도 납부할 수 있도록 했다.


  다만 은행 CD/ATM에서 납부할 때 타사 신용카드(방문은행에서 발급한 카드 외)를 이용할 경우에는 기기이용료 900원이 부과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로 구민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세무1과(☎2627-1222)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1.03.11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