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디젤하이브리드버스,금천을 누빈다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디젤하이브리드버스,금천을 누빈다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984
연락처 2627-1085
 

디젤하이브리드 버스, 금천을 누빈다

- 『친환경 디젤하이브리드버스 출범식』, 오는 9일 개최-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오는 9일 15:00 금천구청 광장에서 『종합복지관 순환 운행을 위한 친환경 디젤 하이브리드 버스 출범식』을 개최한다.


  이번에 운행하는 차량은 대한석유협회, 한국기계연구소와 협약을 맺고 친환경 디젤하이브리드버스의 시범운행을 위해 지난  2월에 기증받았다.


  금천구는 이번 차량을 종합복지관의 순환 운행용으로 사용할 예정이며, 같은 날 기증받은 부산시, 대구시, 대전시는 각각 시내버스, EXCO, 장애인연합회 운행용으로 사용한다.


  디젤하이브리드버스는 실도로주행용으로 국내 최초로  개발되었으며, 석유협회가 예산을 지원하고 한국기계연구원이 총괄해 지난해 5월부터 대우버스와 공동 개발했다.


  이번에 개발된 차량은 기존 압축천연가스(CNG) 버스에 비해 이산화탄소(CO₂) 배출량은 20% 이상 줄였고, 연비는 40% 이상 개선했다.


  개발연구책임자인 정동수 그린카연구센터장은 “디젤하이브리드버스는 지구온난화와 고유가 문제 해결은 물론 정부의 ‘그린카 4대강국진입’이라는 목표에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행정지원과(☎2627-1006)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1.03.11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