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시흥1·2구역 주택재개발, 주민설명회로 첫 발걸음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시흥1·2구역 주택재개발, 주민설명회로 첫 발걸음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1033
연락처 2627-1085
 

시흥1·2구역 주택재개발, 주민설명회로 첫 발걸음



 - 시흥1?2구역 주민설명회 1,100여명 주민들의 큰 관심으로 치뤄져

 - 감정평가사가 직접 설명하는 "재개발 관리처분계획에 대한 이해"

 - 주민의 궁금증을 해결해 줄 "무엇이 궁금하십니까?" 제작?배부




금천구(구청장 차성수)은 시흥1,2촉진구역 주택재개발사업 공공관리의 본격 추진을 위한 첫 발걸음으로 지난 2월 24일 해당 구역 주민을 대상으로 예비 추진위원장 및 예비감사 선거를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였다.


  ○ 이날 행사에는 시흥1구역 주민 500여명과 시흥2구역 주민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각 탑동초교와 백산초교 강당에서 진행되었다.


  ○ 주민설명회에서는 촉진계획내용, 공공관리제도, 향후 선거일정 뿐만 아니라 이 분야 전문가인 허용회 대표이사를 초빙하여 "재개발 관리처분계획에 대한 이해"라는 제목 하에 강의를 마련, 사업전반에 대한 폭넒은 이해의 기회를 마련하였다.


  ○ 특히 시흥재정비촉진사업에 대한 궁금증을 하나하나 설명하기 위해 33개의 질의응답 항목으로 구성된 "무엇이 궁금하십니까?"라는 책자를 제작?배부하여 관련 제도와 절차에 대한 해석을 도왔다.


예비추진위원회 선거 향후 일정은 3월 3일 후보자등록공고, 4월 2일 합동연설회를 거처 4월 9일 선거 실시할 예정이다.


□ 차성수 금천구청장은 “이번 선거를 투명하고 공정하게 관리하고, 추진위원회를 빠른 시간 내 구성하여 공공관리 제도를 성공적으로 추진하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도시계획과(☎2627-1562)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1.03.04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