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이보다 투명할 수 없다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이보다 투명할 수 없다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882
연락처 2627-1085
 

금천구,“이보다 투명할 수 없다”

- 1인견적소액수의계약 구홈페이지에 3월1일부터 공개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구홈페이지를 통해 시범운영해 온 1인견적소액수의계약 공개를 3월1일부터 본격 운영키로 했다.


  그간 1인견적소액수의계약에 대하여 선정업체에 대한 특혜성 시비논란, 부정확한 원가산출?시장조사로 인한 특정업체에 대한 편중 및 예산 낭비 논란이 있었다.


  이번을 계기로 1인견적소액수의계약 사업에 대하여 발주계획단계부터 구홈페이지를 통해 참여업체를 공개 모집함으로써 특혜 논란을 불식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구홈페이지에 『입찰/수의 콘텐츠』에 『소액수의 계약 발주계획』란을 신설하여 운영중이다.


   발주부서는 해당란에 사업명, 담당자, 연락처, 기타 사업성격 및 참여조건, 우선 선정기준 등을 사업발주 5일전에, 긴급을 요하는 경우는 2일전에 게시한다.


  또한 구에서는 1인견적소액수의계약사업 참여업체 선정시 어려운 지역경제 사정, 사회적 약자 등을 고려하여 관내 소재하는 장애인, 여성기업 및 사회적 기업을 우선 배려한다.


   기타 사업 성격이나 기술성을 고려 여타의 지역 업체를 선정할 수 있도록 기준을 마련 구민우선 사람중심의 구정을 운영해 나가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구는 지난해부터 계약현황 및 사업발주계획을 나라장터(G2b)와 연계하여 구 홈페이지에 실시간 공개한 바 있다.


  구관계자는 “향후 계약업무관련 직원 및 시설관리 공단 관계자 등에 대한 직무교육을 통하여 계약분야에서 전국에서 가장 청렴한 자치단체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재무과(☎2627-1207)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1.03.04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