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경험'을 통해 '소통'을 꿈꾸다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경험'을 통해 '소통'을 꿈꾸다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889
연락처 2627-1085
 

‘경험’을 통해 ‘소통’을 꿈꾸다

- 서울 금천구 지식행정사례집 ‘동감’ 발간 -


  금천구(구청장 : 차성수)는 금천구 조직 ‘내-외’, ‘신-구’ 사람들의 다양한 생각과 경험담을 담은 책자 동감(同感)을 발간했다.


  이번 책자는 기존에 관공서에서 제작되는 책자들이 대개 ‘사업 홍보’ 일색이던 것과는 달리, ‘그 일을 하는 사람’, ‘그 일을 보는 사람’의 진솔한 이야기를 수필 식으로 흥미롭게 풀어냈다.


  ‘사람의 이야기를 담고 싶었다.’는 동감(同感)은, 지난 해 퇴직한 선배공무원의 회고담과 현직 공무원의 업무추진담, 창의제안 사례담, 민간인 기고, 우수독후감 등 다섯 섹션으로 이루어져있다.


  이 책은 독특하게 직원들의 사진을 전면적으로 수록하였다,


  천구 출신으로 ‘개천에서 용 나지 않은 시대에 고함(책마루)’ 등의 책을 집필한 현직 저술가인 정대진씨는 ‘교육’을 주제로 ‘사람농사의 봄철’이라는 글을 기고했다.


  그 외 금천구 주민이자 티스토리 우수 블로거(블로그명 : 사진은 권력이다 http://photohistory.tistory.com/)의 글 등이 눈에 띈다.


  구 관계자는 “당초 책자를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모두 배포할 생각이었으나, 세련된 디자인과 재밌는 내용으로 인해 소장을 원하는 직원요청이 많아 부득이 배포대상을 서울시와 자치구, 경기도 내 자치단체와 광역 자치단체 일부로 한정지었다”라고 밝혔다.


  관내 주민은 금천구 기획홍보과(☎2627-1103) 또는 전자우편(flysnake@geumcheon.go.kr)으로 연락하면 '동감'사례집을 받아볼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기획홍보과(☎2627-1103)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1.03.04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