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구청 앞에 '사랑의 쌀 배달 왔어요'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구청 앞에 '사랑의 쌀 배달 왔어요'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1139
연락처 02-2627-1085
 

구청 앞에 “사랑의 쌀 배달 왔어요”

- 정월대보름 맞이 『다문화·외국인 가족 위한 사랑의 쌀 나눔 행사』개최 -


  정월대보름날 세상을 환하게 밝히는 보름달은 바쁜 일상에 가려져 보이지 않았던 주변의 소외된 이웃까지 비춰준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함께하는 민속풍습 정월대보름을 맞아 오는 16일 오후 1시 구청 앞 광장에서 『다문화·외국인 가족을 위한 사랑의 쌀 나눔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외국인 이웃에게 한국 고유의 ‘이웃 나눔 정서’를  알리고 함께 나눔의 시간을 보내며 그들이 그동안 느꼈던 소외감과 문화적 이질감 대신 따뜻한 민족애를 느끼게 해주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구청 광장에 도착한 ‘사랑의 쌀’ 240포(10kg)는 대학적십자사가 후원한 것으로, 구호품은 봉사자 격려와 치하 말씀이 있은 후 각 동주민센터 차량을 이용해 지원 대상가정 등으로 배부된다.


  구는 이를 필두로 삼아 지원단체들과 지속적인 연계와 협력 강화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다문화가족에게 한국생활 정착에 필요한 서비스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다문화가족에 비해 상대적으로 사회적 관심이 저조한 외국인 가족에게도 생활지원을 확대함으로써 우리 이웃으로서 함께 사는 여건을 마련해줄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다문화·외국인 가족들이 작지만 우리의 관심과 큰 사랑이 담긴 쌀을 통해 한국의 훈훈한 인심을 느낄 수 있었으면 한다.”며 “이들이 우리 문화에 흡수 될 수 있도록 다문화·외국인과 함께 하는 갖가지 문화 등의 행사를 적극 추진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여성보육과(☎2627-1433)에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1.02.15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