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학생과 직접 교육정책을 논하는 자치구 없다?? 있다!!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학생과 직접 교육정책을 논하는 자치구 없다?? 있다!!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1028
연락처 02-2627-1085
 

학생과 직접 교육정책을 논하는 자치구

없다?? 있다!!

- 4일 오후 5시 구청장실에서 관내 6개 고등학교 학생회장

및 부학생회장과 대화의 장 열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4일 오후 5시 구청장실에서 관내 6개 고등학교 학생회장 및 부학생회장 13명과 함께 간담회를 가진다.


 ○ 금천고등학교, 국립전통 예술고등 학교, 독산고등학교, 동일여자고등학교, 동일여자전산디자인고등학교, 문일 고등학교로 총 6개의 고등학교 학생회장 및 학생부회장이 참석한다.


□ 차성수 금천구청장과 학생들이 함께 지역 교육에 대한 문제점 및 개선점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대화할 계획이다.


□ 이날 토론에서는 앞으로 금천교육발전을 위한 학생대표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구가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추진해야 할 방안에 대한 논의를 할 예정이다.


□ 아울러 학생들에게는 학교생활 등 기타 건의 사항 및 질문들을 할 기회가 주어진다.


□ 차성수 금천구청장의 간략한 인사말 후 약 한 시간 반 동안 자유로운 대화가 진행될 계획이다.


간담회 후 차성수 금천구청장과 학생들은 구내식당에서 저녁식사와 함께 학교생활 재담 등 자유로운 담화를 나눌 예정이다.


한편 구는 ‘구민우선 사람중심’ 행정을 펼치기 위해 직장인들이 참여한『직장인과의 대화』, 매주 수요일마다 주민들이 구정 건의를 할 수 있는 『수요사랑방』 등 그동안 주민이 참여하여 같이 대화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열어왔다.


차성수 금천구청장은 “ ‘모든 문제의 답은 사람중심에 있다’라는 생각으로 주민 참여 행정을 적극 실현해 나가고 있으며, 이번에 학생들과의 만남을 통해 교육 실 수요자인 학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좋은 의견들은 적극 수렴하여 교육정책에 반영토록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구 관계자는 “금천구는 그동안 주민 참여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관내 지장인이 참여하는 직장인과의 대화, 매주 수요일 마다 주민이 구정 건의를 할 수 있는 수요사랑방 등을 진행해왔다.”며 “이번 관내 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진행할 교육현안에 대한 토론 또한 주민 참여 행정을 선도하는 자치구의 첫 사례가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 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교육담당관(☎2627-2812)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0.11.04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