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가을 날, 마음까지 살찌우는“점심 한 끼”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가을 날, 마음까지 살찌우는“점심 한 끼”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1115
연락처 02-2627-1085
 

가을 날, 마음까지 살찌우는“점심 한 끼”

 - 가산동, 18일 「주민번영회」와 함께 저소득층 어르신 300여명에게 점심 대접

 - 시흥5동, 22일 「은빛날개 실버봉사대」 및 「자원봉사캠   프」와 함께 저소득층 어르신 100여명을 오찬에 초대



 

따스한 가을 햇살처럼 우리 주변에는 함께 나누는 아름다움과 훈훈함이 깃든 이야기들로 가득하다. 천고마비(天高馬肥)의 가을 날, 배부른 점심 한 끼... 여기 우리 마음까지 살찌게 하는 미담이 있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 가산동 가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주민번영회와 함께 지난 18일 점심시간에 저소득층 어르신 300여명을 초대하여 식사대접을 하였다.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준비한 이번 점심식사는 주민번영회가 직접 즉석에서 면발을 갓 뽑아 자장면을 만들고, 갓 튀겨낸 고기로 탕수육을 만드는 등 어른들께 따뜻한 한 끼를 대접하기 위해 더욱더 정성껏 마련하였다.


  또한 정식과 함께 떡과 과일, 음료 등도 제공 되어 어르신들이 담소를 나누며 제공된 후식을 즐겼다.


한편 금천구 시흥5동에서는 22일 「은빛날개 실버봉사대」와「자원봉사캠프」주최로 관내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 100여명을 시흥4동 주민센터로 점심때 초청하여 맛있는 비빔밥을 대접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점심에 초대된 어르신들은 은빛날개 실버봉사단원과 자원봉사상담가들이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 3명씩을 각자 추천한 분들이다.


  「은빛날개 실버봉사단」은 사회봉사를 통해 정이 넘치는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지난 8월 시흥5동 신바람 한글교실 수강생들로 구성되었다.


  이 단체는 지역 내 어린이집을 방문해 동화책을 읽어주고 예절교육을 시키는 등의 교육봉사활동과 더불어, 거동이 불편한 노인에게 좋은 글을 건네고 친구처럼 말벗이 돼주는 등의 감성적 봉사활동도 펼쳐 왔다.


  ○ 이번 행사는 신바람 한글교실 수강생으로 구성된 “은빛날개 실버봉사단”에서 가을소풍을 기획하다가 나눔의 봉사를 통해 더 큰 즐거움을 갖자는 의견이 모아져 소풍 대신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손수 점심식사를 만들어 드릴 계획을 세우면서 진행되었다.


  행사 소식이 전해지면서 이지현 새마을문고회장은 쌀 2말, 주민자치위원회는 인절미 등을 자발적으로 후원했고, 「은행나무봉사대」와 「동보타일」에서는 선물용 타월을 제공하는 등 아름다운 후원이 이어져 어르신들께 더욱 따뜻한 점심시간이 되었다.


가산동 주민번영회 회장(안창길)은 “작지만 정성껏 만든 음식을 드시며 맛있다는 인사와 함께 즐거워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며 큰 뿌듯함을 느꼈다.”며 “이날 마음가짐 그대로 내년에도 여념 없이 행사를 마련하여 어르신들께 정성껏 식사를 대접할 계획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산동 주민센터(☎839-0941) 및 시흥5동 주민센터(☎809-3911)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0.11.04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