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엄마! 아빠! 엄마 젖 먹고 튼튼해질래요~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엄마! 아빠! 엄마 젖 먹고 튼튼해질래요~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1135
연락처 2627-1085
 

엄마! 아빠! 엄마 젖 먹고 튼튼해질래요~

- 오는 11일 금천구 보건소에서 임산부 가족 대상으로 모유수유 특강 실시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남편도 함께 참여하여 여성의 건강한 출산과 양육을 돕는『부부가 함께하는 출산준비 토요강좌』를 운영하여 출산을 앞둔 임산부나 직장여성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최근 낮은 출산율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두드러짐에 따라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를 조성하여 출산율 안정에 기여하고자 금년 4월부터 매월 둘째 주 토요일마다 강좌를 개최하고 있다.


  총 8회 차에 걸쳐 진행되는 이 강좌는 오는 9월 11일 토요일을 6회차로 10시 반부터 12시까지 금천구 보건소 4층 보건교육실에서 열린다.


  이번 강좌에서는 모유수유 일반지식과 수유자세 교정, 유방통증, 울혈(혈관의 일부에 정맥성 혈액이 증량되어 있는 상태) 관리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한 ‘모유수유 특강’을 실시한다.


  부부가 함께 참여한 특강을 통해 ▲건강한 출산으로 건강한 가정 만들기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에 대한 각종 유용한 정보 ▲모유수유로 인한 면역증가, 정서적 유대, 두뇌발달의 장점 등을 전달한다.


  금천구에 거주하는 직장여성, 임산부와 그 가족이라면 전화 또는 직접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부부가 함께 출산과 양육을 준비해 건강한 출산을 통한 건강한 가정을 이루기 위해서는 모유수유가 꼭 필요하다.”면서 “이번 토요강좌에 참석한 모든 임산부들이 모유수유를 하여 건강한 대한의 미래를 만들길 바란다.”고 전했다.


  부부가 함께하는 출산준비 토요강좌에 대한 전화신청이나 궁금한 사항은 금천구 보건소 건강증진과(☎ 2627-2643)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0.09.28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