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구민 우선 사람중심’금천구의 새로운 변화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구민 우선 사람중심’금천구의 새로운 변화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조회수 1522
연락처 2627-1104
 

'구민 우선 사람중심’금천구의 새로운 변화

- 서울 자치구 최초로 주민과의 대화에 참여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한 직장인과의 대화를 지난 15일 실시 -

- 내빈소개와 인사 등 진행절차 생략하고 주민 먼저 소개 -

- 현장 중심, 발로 뛰는 행정 강조-


  지난 15일 오후 7시 구청 12층 구내식당은 20대 젊은 아가씨부터 머리가 하얀 60대 할아버지를 비롯하여 양복을 입은 신사까지 많은 사람들로 붐볐다. 바로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최초로 실시한 직장인과의 대화에 참석하고자 구청을 방문한 관내에 거주하는 직장인들이었다.


  이날 직장인과의 대화는 차성수 금천구청장이 직장에 몸담고 있어 평소 일과시간에 각 동별로 실시하는 주민과의 대화에 참석하지 못하는 직장인들이 관내에 많아 이들의 의견을 듣고자 직접 의견을 내 마련되었다.


  이날 참석한 직장인은 구청 홈페이지나 동주민센터를 통해 참가신청한 영어학원강사, 일반 회사원, 홈플러스 직원, 환경미화원 등 각계각층의 사람들로 총 21명이었으며 교육, 복지, 교통 등 다양한 내용을 허심탄회하게 나눴고 차성수 금천구청장은 향후 구정에 적극 반영한다고 약속하였다.


  특히 백낙민(48?시흥2동?건설회사)씨가 경로당에 냉난방기와 빈공간에 헬스기구를 갖춰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해달라고 건의하고 또 다른 건의를 하려고 하자


  차 구청장은 “기다리는 다른 분들의 건의를 먼저 듣고 다시 건의를 하시는 게 어떻겠냐”고 양해를 구하면서 “꼭 다시 마이크를 넘겨드리겠다”고 약속해 나중에 이 약속을 지켰다.


  아울러 장민정(30?시흥5동?학습지교사)는 구립 어린이집 환경을 거론하자 “옮긴다는 그 어린이집은 어떤가요. 원어민 교사가 있나요”라고 되물었다.


  이후 어린이집을 담당하는 과장에게 현재 금천구 어린이집에 원어민이 배치되어 있느냐고 물으며 없다고 하자 “어린이집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교육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예산지원을 강화할 것이나 선거법 관계로 직접적인 지원은 어렵다. 다른 방안을 강구중”이라며 솔직한 답변도 하였다.


  또한 무료 독서실?학원을 설치해달라는 건의에 주민들의 대화를 통한 타협점을 찾아 건의하면 검토해 보겠다며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요청하는 등 격의없는 대화를 진행하였다.


  아울러 주민과의 대화에서도 종전과는 달랐다. 종전에는 행사시 관련 단체장, 구의원 등 내빈소개와 인사로 지루했던 진행절차를 과감히 생략하고 주민을 먼저 소개하는 방식으로 바꿔 민선5기 구정 슬로건인 “구민 우선 사람중심의 금천”을 실천하는 모습도 보였다.


  한편 소음 문제 등 건의사항에 대해 먼저 현장 확인 후 서울시에 건의하겠다는 등의 조치를 취하겠다고 하여 현장 중심, 발로 뛰는 행정을 강조하였다.


  이날 주민과의 대화에 참석한 한 주민은 금천구가 달라진 게 실감난다며 앞으로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하였다.


  기타 자세히 알고 싶은 사항은 금천구청 자치행정과(☎2627-1045)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0.07.23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