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악취ㆍ소음 이제 그만~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악취ㆍ소음 이제 그만~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조회수 1427
연락처 2627-1104
 

금천구, 악취?소음 이제 그만~

- 12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악취?소음 배출시설 점검과 악취?소음 저감을 위한 기술지원 -


  금천구(구청장 권한대행 이정문)는 12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정비공장, 도장시설 등 공동주택 인근에 위치한 악취 및 소음 배출시설 20개소를 대상으로 「악취 및 소음 저감을 위한 기술지원」을 실시한다.


  이번 기술지원은 준공업지역 내 공동주택이 증가하면서 인근 시설에서 발생하는 악취와 소음으로 인한 민원이 증가함에 따라 환경관련 민원을 사전에 예방하여 구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구는 서울환경기술인협의회와 손잡고 환경오염물질 측정?분석과 대기?악취?소음 등 분야별 기술지원을 무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대기?악취에 대해서는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 공정에 대한 정밀진단, 배관 순환계통 체크 ▲소음에 대해서는 소음저감을 위한 배출시설 정상가동 요령 교육 ▲폐기물에 대해서는 비산?유출?지하침투?악취 방지를 위한 폐기물 보관시설 및 보관방법을 제시한다.


  특히 민원을 야기할 우려가 있는 업체에 대해서는 시설 개선을 권고하여 민원 발생의 근본 원인을 해결하고 영세 사업장에 대해서는 기술지원 신청을 유도할 예정이다.


  또한 구에서는 앞으로도 소규모 배출시설에 대하여 환경관련 매뉴얼과 자체진단체크리스트 제작?배포, 지속적인 기술지원 등으로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이바지 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영세 사업장이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다각적인 방법으로 기술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환경과(☎2627-1515)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0.05.14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