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안전도 배달해요” 금천구 안전한 배달문화 조성 캠페인 실시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안전도 배달해요” 금천구 안전한 배달문화 조성 캠페인 실시
담당부서 일자리청년과
조회수 49
연락처 02-2627-2033

“안전도 배달해요” 금천구 안전한 배달문화 조성 캠페인 실시

 

 - 4월 25일 14시 시흥사거리에서 협약기관과 거리 캠페인 진행

 - 안전 배달을 약속하는 배달업 종사자에게 금천G밸리사랑상품권 지급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4월 25일 시흥사거리에서 배달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안전한 배달문화 조성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금천구는 2023년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플랫폼 종사자 일터개선 지원사업’에 서울시 최초로 지원 단체에 선정돼 금천경찰서, 배달 온라인 거래터(플랫폼) 노동조합과 업무 협약을 맺고 ‘안전 배달 캠페인’, ‘안전장비 구입비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구는 올해도 지원 단체로 선정돼 증가하는 이륜차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배달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배달업 종사자들이 스스로 안전 배달을 약속하는 캠페인을 지난해에 이어 실시한다.

 

 금천경찰서, 배달 온라인 거래터(플랫폼) 노동조합 서부지회와 함께 현수막, 팻말로 안전모 착용하기, 교통법규 준수하기, 운전 중 전방 주시하기, 안전거리 확보하기 등 안전운전 수칙을 홍보했다.

 

 또한 캠페인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안전배달약속 스티커와 온라인 거래터(플랫폼) 종사자들을 위한 사업 내용이 담겨있는 홍보물을 배부했다.

 

 구는 5월 10일까지 선착순 30명에게 안전배달약속 스티커를 배달통에 부착한 인증사진과 안전배달을 약속하는 서약서를 제출하는 자에게 1만 원 상당의 금천G밸리사랑상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배달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배달업 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캠페인을 통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배달 문화가 조성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일자리청년과(☎02-2627-203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4.04.27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