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 예술인이 봄을 나눠 드립니다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 예술인이 봄을 나눠 드립니다
담당부서 금천문화재단
조회수 324
연락처 02-6953-3491

“금천 예술인이 봄을 나눠 드립니다”

- 금천문화재단, 입춘맞이 ‘휘호(붓글씨) 나눔 행사’ 진행 -

 

- 금천서예가협회 연계, 입춘 맞아 봄을 담은 붓글씨 나눔 행사 진행

- 구민 대상 서예 문구 나누고, 어린이 서예 체험 운영해 서예의 멋과 입춘대길 의미 전해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진이)은 2월 3일부터 4일까지 입춘(立春)을 맞아 한 해의 행운과 건강을 기원하는 휘호(붓글씨) 행사를 금천 문화예술인 커뮤니티 공간 ‘만천명월 예술인家’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금천구의 대표적인 서예 예술을 선보이고, 봄의 문턱에서 글로써 구민들에게 복을 나누기 위해 ‘금천서예가협회’ 예술인과 연계해 기획했다.

 

 예술가가 직접 쓴 붓글씨를 나눠주고, 어린이가 직접 서예 체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2월 3일에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예술가가 직접 붓글씨로 쓴 봄맞이 문구를 금천구민에게 선사한다. 참여자는 누구나 ‘입춘대길’ 등을 비롯해 가훈, 마음에 오래 두고 싶은 글귀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입춘 맞이 휘호 행사는 ‘만천명월 예술인家(금천구 은행나무로44)’ 2층에서 진행하며, 당일 현장에서 접수 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월 4일 오후 2시부터는 사전 예약을 마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직접 서예 글쓰기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회당 1시간씩 총 2회 운영하며, 어린이와 학부모가 함께 서예의 멋을 느끼고 입춘대길의 의미도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오진이 금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많은 지역 예술인들과 연계해 구민들이 다양한 예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문화재단(☏02-6953-349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3.01.31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