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구민과 함께 ‘보이는 소화기 자원봉사단’ 운영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구민과 함께 ‘보이는 소화기 자원봉사단’ 운영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조회수 242
연락처 02-2627-1069

금천구, 구민과 함께 ‘보이는 소화기 자원봉사단’ 운영

 

- 3월 말까지 ‘보이는 소화기 함’ 주 1회 이상 점검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보이는 소화기 함 점검을 위한 자원봉사단 ‘보이는 소화기 시민 서포터즈’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자율점검 자원봉사단 ‘보이는 소화기 시민 서포터즈’는 주택화재 예방을 위한 지역주민 중심의 자율 안전관리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구성했다. 

 

 1월 20일 금천소방서에서 발대식을 개최하고, 개인별 지정 소화기 위치, 점검 수량 및 횟수 등 점검 방법에 대한 사전교육을 진행했다.

 

 화재진압의 초동 대응을 돕는 보이는 소화기 함은 금천구 내 소방차 통행 곤란 지역과 주택 밀집 지역 등 256대에 설치돼 있으며, 소방대가 도착하기 전 구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자율점검 자원봉사단은 3월 말까지 금천소방서와 협업을 통해 보이는 소화기 함을 점검할 계획이다. 유사시 누구나 신속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주 1회 이상 점검하고 순찰하는 역할을 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화재 발생 초기 소화기 한 대가 소방차 한 대의 위력을 가지고 있다”라며, “우선 지원해주신 구민들의 관심에 감사드리며, 안전하고 살기 행복한 금천구를 만들기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자치행정과(☏02-2627-106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3.01.30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