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문화재단, 신중년의 행복한 인생을 위한 문화예술학교 운영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문화재단, 신중년의 행복한 인생을 위한 문화예술학교 운영
담당부서 금천문화재단
조회수 265
연락처 070-8891-0554

금천문화재단, 신중년의 행복한 인생을 위한 문화예술학교 운영
- 금천문화재단, ‘나를 이루는 모든 것’ 참여자 모집 -


- 자신을 가꾸고 행복한 인생을 살고자 하는 ‘신중년’ 문화예술 교육
- 개인의 삶을 인문학 관점으로 돌아보고 시각적으로 표현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진이)은 50~60대를 대상으로 하는 문화예술 교육 ‘나를 이루는 모든 것’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서울문화재단 서울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2022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 프로그램’의 하나로, 자신을 가꾸고 행복한 인생을 살기 위해 노력하며 젊게 생활하는 ‘신중년’ 세대를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는 ‘사랑’, ‘빈칸’, ‘기도’ 등 프로그램의 회차별 주제에 맞춰 자신의 삶과 일상을 인문학적 관점으로 돌아보고, 이를 시각언어 등을 활용해 예술적으로 표현하고 기록하게 된다.

 

 주요 내용은 △ 개인의 생각과 표현을 통해 자기 회고 작업을 해보는 ‘나를 이루는 이야기’ △ 지난 삶과 앞으로의 삶을 기록하는 ‘기록의 방식’ △ 타인과의 관계를 통해 나에게 좀 더 몰입해보는 ‘나를 찾아보세요’ 등 참여자가 자신의 삶을 사색할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8월 8일부터 30일까지 매주 월, 화요일 저녁 6시 30분부터 9시까지 총 8회에 걸쳐 금천문화재단(금천구 시흥동 1031, 금천엠타워 1304호)에서 진행한다.

 

 참여자는 50~60대 1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sfac.or.kr)와 금천문화재단 홈페이지(gcfac.or.kr)의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금천문화재단 오진이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그램은 생애 전환을 맞은 50~60대를 대상으로 기획한 맞춤형 프로그램이다”라며, “일상에서 벗어나 예술을 매개로 삶을 탐색하고 교감해 볼 수 있는 기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문화재단(☏070-8891-0554)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2.07.19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