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포토] 금천구, 아동학대 예방의 날 캠페인 진행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포토] 금천구, 아동학대 예방의 날 캠페인 진행
담당부서 홍보디지털과
조회수 245
연락처 02-2627-1085

[포토] 금천구, 아동학대 예방의 날 캠페인 진행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11월 19일(금) 오전 8시 금천구청역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11월 19일은 세계 아동학대 예방의 날이다. 이날 진행된 캠페인은 지역 주민들에게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금천구는 금천경찰서와 함께 민법 제915조 징계권 폐지에 따른 자녀 체벌·훈육 금지, 아동학대 유형 및 특징, 신고방법(112)에 대해 주민들에게 적극 알렸다.

 

 오후 1시부터는 금천구청 광장에서 금천경찰서 학대예방 경찰관, 영등포아동보호전문기관 및 자원봉사자와 함께 홍보부스를 운영해 아동학대 국민감시단 동참, 서약서 작성 등 홍보활동을 진행한다.

 

 민법 제915조에는 ‘친권자는 아이를 보호 또는 교양하기 위하여 필요한 징계를 할 수 있고 법원의 허가를 얻어 감화 또는 교정기관에 위탁할 수 있다’고 명시해 그동안 부모의 자녀 체벌을 정당화하는 근거로 오인돼 왔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어떤 이유에서든 아이들을 때려서는 안된다”라며, “아동학대가 의심되는 상황을 보면 즉시 신고하고, 주민 모두가 아동의 안전을 위해 함께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접수일 2021.11.20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