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주민 스스로의 역사를 만드는 마을기록학교 운영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주민 스스로의 역사를 만드는 마을기록학교 운영
담당부서 마을자치과
조회수 336
연락처 02-809-8826

금천구, 주민 스스로의 역사를 만드는 마을기록학교 운영
- 금천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 2021년 금천 마을기록가학교 운영 -


- 8월 18일(수)부터 10월 8일(금)까지 금천구마을공동체기록관에서 운영
- ‘나의 공동체 기록 담기’, ‘잘 찍고, 잘 담는 마을기록’ 교육 과정
- 8월 8일(일)까지 금천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마을공동체지원센터(이하 마을센터)에서 8월 18일(수)부터 10월 8일(금)까지 주민이 기록하는 마을 아카이브 기록관리 교육 과정인 ‘금천 마을기록가학교 2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운영되고 있는 ‘금천 마을기록가학교’는 전국 최초로 조성된 ‘금천구마을공동체기록관’에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금천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www.goldmaeul.net)에서 8월 8일(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이번 ‘금천 마을기록가학교’는 주민의 일상에서 이미 만들어진 기록물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2가지의 과정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총 10회 차로 계획된 ‘나의 공동체 기록 담기’는 마을공동체, 시민단체 등 마을활동가 스스로의 활동을 기록ㆍ관리하는 과정을 담았다. 4회 차로 구성된 ‘잘 찍고, 잘 담는 마을기록’은 구술·사진 기록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현장의 노하우를 듣는 교육이다.

 

 한편 구는 지난해 영상 중심의 기록 학교를 운영하였으며 총 12명의 마을기록가 1기를 배출했다. 마을기록가가 제작한 10곳의 공유공간 영상은 금천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지역을 기록하는 과정을 주민이 주도하며 스스로의 역사를 만들어가는 교육을 준비했다” 며, “금천 마을기록가학교에서 지역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마을기록을 관리하고, 기록 활동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마을공동체기록관(☏02-809-8826)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1.08.02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