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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TA 통합콜센터 설치 상세보기 - 제목,등록일,유관기관명,연락처,내용,파일 정보 제공
제목 FTA 통합콜센터 설치
등록일 2013.07.08
유관기관명 산업통상자원부
연락처 02-2627-1309
 

(주요내용) 중소기업이 전국 어디서나 1380 번호를 누르면 FTA 활용과 관련한 궁금증을 One-Stop으로 해결


  * 콜센터 번호 1380은 전화번호 키패드 상에 ‘?’ 형상을 나타내어 ‘FTA 무엇이든지 물어 보세요 ?’ 이미지에 부합


 ㅇ 원산지 증명서 작성 방법, 사후검증 대응, FTA 활용방안 등에 대해 업종별 전문가가 상담 시행(‘13.6.24일 개소)


 ㅇ 필요시 지역 FTA활용 지원센터와 연결, 기업 현장을 방문하여 FTA 활용 애로사항을 즉시 해결해 주는 현장밀착형 컨설팅 수행

< 현장밀착 상담 지원체계 >

 

(1차 응대, 상담원 접수) 상시 11명의 상담원이 기업의 업종별, 원산지 관리단계별 애로를 접수(필요시 최대 19명까지 배치)

 

(2차 응대, 전문가 상담) FTA 무역종합센터내 관세사 7명이 업종별?원산지 관리단계별로 역할을 분담하여 중소기업 맞춤형 상담제공

 

  - 일부업종은 지역 FTA 센터 전문가를 활용하고, 종합지원센터 內의 업종별?원산지 관리단계별 전문상담사를 점진적으로 확대(현재 7명 → ‘14년 14명)

 

< 업종별, 분야별 전문상담사 배치 현황(총 7명) >

      업종

 분야

자동차

부품

 전기전자

  기  계

  섬  유

  화  학

  기  타

품목분류

및 관세율

A

B

C, C1

D, D1

E

F

원산지관리

A

B

C, C1

D, D1

E

F

통관절차 

A

B

C, C1

D, D1

E

F

사후검증 등

G

G

G

G

G

G

      * C1은 경남지역 센터(창원) 전문가, D1은 대구지역 센터 전문가

 

(3차 응대, 기업 직접 방문) FTA 무역종합지원센터 및 16개 지역 FTA 활용지원센터를 통해 당해 지역의 기업현장을 방문하여 기업의 애로를 해결

중소기업의 FTA 활용시 느끼는 애로를 Single Window(1380)를 통해 ONE-STOP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체계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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