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에너지 꽃이 피었습니다!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에너지 꽃이 피었습니다!
담당부서 시흥4동주민센터
조회수 1008
연락처 .

  새재미 마을에 에너지 꽃이 피기 시작했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 시흥4동은 구유지 자투리땅(시흥동 173-3)을 개간하여 「너지 립 동 텃밭」을 조성했다.


  이는 시흥4동에서 ‘에너지 자립’을 목표로 추진해 온 ‘에너지 자립 새재미 마을’ 만들기 마을공동체 사업의 일환이다.


  현재 텃밭 조성지인 자투리땅(약 49평방미터, 가로 3.8m X 세로 9.2m)은 그간 무성한 잡초와 쓰레기 무단투기, 주민들의 무관심으로 방치되어 있었다.


  이 공간을 텃밭으로 가꾸기 위해 시흥4동과 마을공동체담당관은 인근 주민들과 함께 지난 5월 2일 제초(除草) 작업을 실시, 5월 7일에는 고추, 가지, 콩 등 각종 식재와 야생화 모종을 심었다.


  이어 지난 17일에는 동일여고 미술부 학생 10여명과 주민들이 모여 자투리땅을 둘러싸고 있는 내벽에 ‘에너지 꽃이 피었습니다.’를 주제로 벽화를 그려 에너지 자립 마을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텃밭이 조성된 후에도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인근 주민 5명과 ‘에너지 자립 동네 텃밭’이라는 마을공동체를 자체 설립하고 공동체 의식 회복과 녹색 마을가꾸기를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시흥4동은 텃밭 가꾸기 사업 외에도 옥상 물탱크 철거, 주택 태양광 발전기 설치, 에너지 상징 거리 조성 등 에너지 자립 마을 만들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래복 시흥4동장은 “이번 텃밭 조성은 ‘에너지 자립 새재미 마을’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훼손된 도시의 미관을 가꾸는 데도 크게 이바지하였다.”며 “이를 필두로 앞으로도 숨은 자투리땅을 계속 발굴하여 녹색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흥4동주민센터(☎2104-5464)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3.05.21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