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우리집은 몇동 몇호예요?”상세주소 부여 신청 안내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우리집은 몇동 몇호예요?”상세주소 부여 신청 안내
담당부서 부동산정보과
조회수 715
연락처 2627-2134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내년 시행되는 도로명주소 전면사용에 앞서 올해부터 다가구주택, 상가, 원룸, 오피스텔 등에 아파트처럼 동·층·호를 표시하는 상세주소 부여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아파트나 연립주택 같은 공동주택을 제외한 다가구주택, 원룸 등의 입주민들은 별도의 가구별 독립생활 공간임에도 건축물대장에 동·층·호가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 우편물 및 택배가 반송되거나 각종 공과금 고지서 등도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었다.


  이러한 구민 불편 해소를 위해 올해 도로명주소법에 따른 상세주소 부여제도가 시행됨으로써 금천구도 이에 발맞춰 부동산정보과에서 상세주소 부여 신청 및 접수를 받고 있다.


  상세주소를 부여 받고자 하는 다가구주택·원룸 등의 건물 소유자나 임차인은 부동산정보과 도로명주소팀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후 담당부서의 현장 확인 등의 절차를 걸쳐 14일 이내에 상세주소를 부여하고 부여된 상세주소는 각종 공문서에서 공법주소로써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상세주소를 부여받은 후 동주민센터에 주소 정정신고를 하면 주민등록에 등재할 수 있으며, 건물의 소유자는 건물 내의 위치를 쉽게 안내할 수 있는 동·층·호를 표시한 상세주소안내판을 출입구 등에 설치하면 된다.


  상세주소가 부여되면 각종 공문서에 동·층·호 등을 기재해 공법상 주소로 사용할 수 있어 우편물, 택배, 고지서 등을 보다 정확하게 전달 받아 주민들의 생활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구는 도로명주소의 조기정착을 위해 지난 2년간 도로명주소 안내지도를 동주민센터, 우체국, 도서관에 비치하여 보급하는 등 지속적인 홍보를 해왔으며,


  올해도 안내지도 확대 보급 및 대민 홍보 등을 더욱 강화할 예정으로 주민들도 자기집 도로명주소를 알고 생활화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부동산정보과(☎2627-2134)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3.02.25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