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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천구, 「건축민원 예약제」시행으로 고객만족‘UP' 불만’ZERO'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건축민원 예약제」시행으로 고객만족‘UP' 불만’ZERO'
담당부서 건축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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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2627-2930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수요자 중심의 고객만족 건축행정서비스 제공 및 업무처리 효율성 향상을 위하여 지난해부터 구청 2층에 건축 민원상담실 4개소를 설치하고 「건축민원예약제」를 시행하여 올해부터 본격적인 추진에 나섰다.


  「건축민원 예약제」는 건축허가 및 사용승인, 진정민원, 일반 건축상담 등 전반적인 건축 관련 민원사항에 대해 사전에 예약을 신청하고 신청한 날짜에 민원상담을 실시하는 제도다.


  이 제도는 민원인이 예고 없이 구청을 방문하거나 전화를 할 경우 담당자 부재로 인해 상담이 지연되거나 재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민원상담 환경을 개선하고자 마련하였다.


  예약방법은 구청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거나 전화 또는 구 홈페이지를 통하여도 접수가 가능하다.


  예약 접수 시 8시간 이내에 상담일시를 개별 통보하고 예약당일에  별도로 마련된 민원상담실에서 상담을 실시하며, 전화요청 민원에   대하여는 예약일시에 담당공무원이 민원인에게 전화로 상담을 해주고 있다.


  구는 「건축민원예약제」 시행으로 민원상담 전 충분한 관련 법령 및 자료 검토가 가능해져 민원 처리시간이 단축되어 주민 불편 해소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또한 업무공간과 민원상담 공간 분리를 통한 상담실 운영 활성화로

쾌적한 상담환경 및 활기찬 직장분위기 조성은 물론 청렴한 건축문화를 만드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건축민원 상담은 사전 예약에 의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예약제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를 실시하여 제도를 정착시킬 예정.”이라며, “건축 민원 예약제 시행과정에서 나타나는 문제점과 주민 건의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개선해 나감으로써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건축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건축과(☎2627-2930~1)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3.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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