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서울시 최초로 자발적 협약 통해 음식쓰레기 감량에 앞장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서울시 최초로 자발적 협약 통해 음식쓰레기 감량에 앞장
담당부서 청소행정과
조회수 822
연락처 2627-1497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지난 18일 서울시 최초로 지역 내 29개 다량배출사업장과 음식물쓰레기 감량을 위한 업종별 맞춤형 자발적 협약을 체결했다.


  금천구와 이들 업체는 하루 평균 15,100여 톤에 이르는 과도한 음식물 쓰레기 발생으로 연간 20조원의 경제적인 낭비가 초래되고 있는 음식문화의 심각성을 공감하고 상호 협력하여 음식물쓰레기 줄이기를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학교 및 대형점포 등의 다량배출사업장이 스스로 음식물쓰레기 감량 운동에 앞장설 수 있도록 하는 조치로써 감량 효과를 높이기 위해 구청에서 업체 특성에 맞는 맞춤형 감량 컨설팅을 제공하고 이를 모니터링하여 우수 감량 사례를 전파해 사회 전반에 걸쳐 감량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우수 감량 업체에 대해서는 표창이나 우수업체 이용 운동 등의 인센티브 제공 및 참여 업체의 감량의지를 제고하는 방안도 다각도로 강구하고 있어 협약 참여 희망업체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구 관계자는「음식물쓰레기 배출단계에서의 감량화」를 강조하며 음식물 쓰레기 감량 운동에서 나아가 지속적인 음식문화 개선운동에 구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하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소행정과 재활용팀(☎2627-149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2.10.23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