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주민의 작은 소리까지 귀 기울이다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주민의 작은 소리까지 귀 기울이다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조회수 773
연락처 2627-1043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동 주민센터에서 운영중인 사회복지 민원상담실과는 별도로 민원창구에서 이루어지는 복지상담 민원도 일반 민원창구와 구별하여 유리 칸막이를 시흥2동을 제외한 전동에 설치완료 하였다.

※ 시흥2동은 공간이 협소하여 설치 시 장애인휠체어 이동이 불가


  이는 소외계층의 인권과 사생활을 보호하는데 중점을 두고 배려의 마음에서 출발하게 되었다.


  설치 후 상담자는 더 이상 주위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창구에서도 마음 편하게 상담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칸막이 설치는 지역에 표출되지 않은 소외계층을 발굴하고 더불어 나누는 「통통희망나래단」 보고회에서 민원인들이 주위 시선을 의식해 마음 편히 상담하지 못하는 것을 안타깝게 여긴 동 주민센터 직원의 건의를 받아들여 설치하게 되었다.



  구 관계자는 “복지상담 민원창구는 말 못할 개인의 열악한 사생활도 눈치 보지 않고 상담하게 됨으로써 공무원이 주민들의 작은 소리까지 귀를 기울일 수 있게 되어 열린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자치행정과(☎2627-1043)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2.08.29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