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주민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해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주민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해
담당부서 교육담당관
조회수 756
연락처 2627-2863

  금천구(차성수 구청장)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시도된 금천시민대학 1기를 지난달 24일 종강하고 9일 저녁 7시 구청 12층 대강당에서 수료식 및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수료식은 6월12일부터 7월24일 까지 총 7회 열린 강좌 중 4회 이상 출석한 100여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하는 행사를 시작으로 단체사진 촬영 및 영상물 상영, 성과보고, 간담회 등으로 이루어졌다.


  금천시민대학 1기는 총 7회에 걸쳐 정치, 경제, 복지, 교육, 통일 분야뿐만 아니라 부동산 전망, 한국의 미래 등 기존의 시민대학에서 볼 수 없는 거시적인 주제들을 다루었다.


  또한 패널진과 수강생이 대화와 토론에 중점을 둔 토크콘서트 방식으로 진행되고, 우리 사회의 주요 이슈나 정책에 대해 균형 있는 판단이 가능하도록 보수진영과 진보진영의 패널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었다.


  통계로 보면 차시별로 300명 가까운 많은 참석인원과 남성보다는 여성 수강생의 비율이 높고, 연령대는 50대의 비율이 월등히 높은걸로 나왔다.


  특히 집, 살 것인가? 말 것인가?라는 부동산관련 주제를 다룬 6강 강좌에서는 금천구 주민의 참석 비율이 타지역 참석자의 비율보다 높아 구심개발사업 등 지역 내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을 알 수 있었다

  

  차성수 금천구청장은 “ 이번 금천시민대학은 구민들의 경제, 정치 부동산 등 다양한 분야의 높은 호응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수료식을 찾은 주민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금천구청 교육담당관(☎ 2627-286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2.08.13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