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舊 시흥가압장 피서지로 재탄생해 주민 초대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舊 시흥가압장 피서지로 재탄생해 주민 초대
담당부서 문화체육과
조회수 654
연락처 2627-1443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서울시「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시책에 의해 조성될 <금천마을예술창작소>를 위해 금천마을예술창작소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舊 시흥가압장에서 ‘가압장 피서작전’이라는 이름으로 오는 7일 오후 2시부터 주민들과의 수다자리를 마련한다.


 「마을예술창작소」는 지역주민 주도의 문화예술 창작활동으로 문화적 향유 확산을 통한 지역공동체를 회복한다는 취지에서 지역주민이 직접 운영하고 활동하는 생활속의 문화예술 공간으로 금천구를 포함한 5개 구에서 시범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금천구청, 지역활동가, 주민으로 구성된 민관협력팀 ‘금천마을예술창작소 추진위원회’가 꾸려졌으며, 창작소의 대상지로 금천구 시흥5동에 위치한 舊 시흥가압장을 선정하였다.


  舊 시흥가압장은 시흥2동 고지대에 수돗물 공급을 위한 시설로 벽산아파트 단지가 들어선 이후 빈 건물로 있었으나 지역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는 새로운 공간으로 재탄생할 예정이며, 이에 앞서 ‘가압장 피서작전’이라는 이름으로 동네수다 시간을 기획해 주민들의 이야기를 수렴하여 그에 따른 운영안을 만들 예정이다.


  오후 2시부터 약 8시까지 진행 될 이 ‘가압장 피서작전’은 그 동안의 지역활동 모습을 수집하고, 향후 금천예술창작소에서의 활동을 논하는 <파라솔 인터뷰>, 지역공연예술가들이 펼치는 공연<낭만 돗자리>, 창작소를 상상하고 아이디어를 나누는 <상상 낚시질>이라는 총 3개의 프로그램이 준비 중이다.


  금천마을예술창작소 시원한 동네수다 ‘가압장 피서작전’의 자세한 사항과 문의는 금천구청 문화체육과 (☎2627-1443)로 하면 된다.


접수일 2012.08.13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