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헌집 주고 새집 얻는 희망온돌 행복한 방만들기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헌집 주고 새집 얻는 희망온돌 행복한 방만들기
담당부서 시흥2동주민센터
조회수 799
연락처 2104-5423
 

헌집 주고 새집 얻는 희망온돌 행복한 방만들기

- 지난 21?22일 양일간 행복수리봉사단의 행복한 방만들기 실시


  금천구(구청장 차성수) 시흥2동주민센터는 기초생활보장세대의 집수리를 위해 행복수리봉사단을 투입하여 지난 21일과 22일 양일에 걸쳐 도배 및 장판교체, 전기수리, 화장실?냉장고 청소부터 집 내?외부 청소까지 실시했다.


  최모씨(66세)는 독거 어르신으로 혼자 생활하시다 보니 집안 구석구석 손 볼 곳이 한두 곳이 아니었다.


  더욱이 조용하고 남에게 도움 받기를 원치 않는 성격이다 보니 처음 집수리를 제의했을 때에도 선뜻 응하지 않으셔서 설득에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도배?장판을 새로 하고 고장난 전기선 수리 등으로 집을 환하게 밝힌 다음 막힌 하수구, 주방 오물제거, 베란다, 냉장고와 가구등의 청소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복한 방 만들기에는 관내 자활근로센터 집수리 봉사단의 재능기부와 자원봉사자, 사회복지담당등 구와 동주민센터 그리고 민간단체 등 총 16명이 힘을 모아 협력함으로써 단순 도배 및 장판 교체뿐만 아니라 전기공사 오물제거, 집안청소 그리고 대상자에게 시급한 생활용품까지 마련해 드릴 수 있었다.


  이웃과의 관계를 단절하고 위험한 환경에 혼자 지내셨던 최모씨는  처음에는 집수리 자체를 거부하였으나 한층 깨끗해진 집을 보고 흐뭇해하시며 마음을 열어 조금씩 고마움을 표현하셨다.


  행복한 방만들기 사업은 9월까지 진행하며 사업에 동참하실 자원봉사자를 모집 중이다.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하거나 우리 주변에 집수리가 절실히 필요한 세대를 알고 있다면 금천구 복지정책과 (☎2627-1363) 및 각 동주민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접수일 2012.07.02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